결혼하기 힘들고 아이낳기 두려운 세상에 던지는 희망의 뮤지컬

오는 12월 27일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주시민을 위한 뮤지컬 ‘아이슬란드’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출산 현상의 심화로 발생하는 문제와 대응을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가치관 및 인식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MR이 아닌 라이브 공연을 통해 젊은 관람객들의 동적인 감각을 깨우고, 공연 중간중간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질문은 인구감소 문제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뮤지컬 아이슬란드는 인구절벽에 다다른 10년 후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출산장려금 10억 지원 정책의 혜택을 받기 위한 고교동창 주인공들의 가상 결혼 이야기를 코믹하게 표현했다.

공연 제목인 아이슬란드(I’sLand)는 ‘나(I)’의 나라이자 ‘아이’의 나라라는 이중적 의미와 짧은 햇살을 보기 위해 긴 밤을 견뎌내야 하는 실제 ‘아이슬란드’ 나라의 특징을 담은 작품이다.

조중범 시정담당관은 “뮤지컬 아이슬란드는 경기도와 부천시가 함께 개발한 우수 컨텐츠 공연이다. 인구감소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은 인식하지만 대중적인 인식개선 프로그램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 공연을 기획하게 돼 참 다행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인구프로그램을 통해 인구감소 문제를 풀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저출산 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주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