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NU기업경영연구소 소장 장석인 교수
공주대학교 경영학과 KNU기업경영연구소에서 발간하는 ‘기업경영리뷰’ 학술지가 지난 12월 29일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한국과학인용색인(KCI: Korea Citation Index)에 ‘등재지’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2009년 설립된 KNU기업경영연구소는 2010년 학술지 ‘경영컨설팅리뷰’ 발간을 시작하여 2017년부터는 ‘기업경영리뷰’로 그 명칭을 변경하여 경영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KCI의 등재지의 요건에는 학문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특정 지역이 아닌 전국 규모의 학문적 교류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전국 규모의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의 경우에는 보다 수월하게 인정을 받을 수 있지만, 특정 대학교에 소속된 연구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가 KCI에 등재지로 인정받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KNU기업경영연구소 소장인 장석인 교수(경영학과, 사진)는 “KNU기업경영연구소가 지방대학이라는 지리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KCI의 등재지로 인정받은 것은 매우 의미가 있는 쾌거”라고 하면서 금번 ‘기업경영리뷰’의 등재 사실을 평가했다.

한편, KNU기업경영연구소는 2017년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사회에서의 사회적경제 확산과 활성화에 중점을 두며, 연 4회의 사회적경제 관련 포럼인 사회혁신기업 세비코 경영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사회혁신기업 세비코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여 사회적경제 인력양성과 지역사회 활성화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