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접수…수영 특강·헬스 소그룹 P.T 진행

세종특별자치시 아름스포츠센터가 겨울 방학을 맞아 8∼13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영 특강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헬스 소그룹 P.T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 헬스 소그룹 P.T 강좌

이번 수영 특강은 생존수영과 연계해 물에 대한 적응력을 기르고 발차기 등 기초수영을 배우는 코스로, 초등학생 스스로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헬스 소그룹 P.T(Personal Training)반은 체계적인 운동을 통해 시민들이 체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강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이며, 수영 특강은 주 2회 6개반 140명, 헬스 특강은 1:2 소그룹 8회, 10회 반으로 편성 운영된다.

강습 신청은 오는 7일부터 세종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http://onestop.sejong.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다.

권영윤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이번 수영 특강은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생존수영의 능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시민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헬스 소그룹 P.T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스포츠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제2의 박태환’을 꿈꾸는 엘리트 학생을 육성하기 위해 ‘마스터즈반’을 개설, 총 10명의 수영꿈나무들의 꿈을 키우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