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시민과의 대화…금학동 방문

김정섭 공주시장이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22일 오전 금학을 방문, 시민과의 대화를 실시했다.

▲ 김정섭 공주시장이 22일 시민과의 대화를 위해 금학동을 방문했다.

김 시장은 태봉동에 위치한 천안논산고속도로 본사를 방문해 고속도로 현황 및 고속도로 휴게소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논의했으며, 충남다문화가정협회를 들러 다문화 이주 여성들을 만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금학동 주민센터로 이동해 주민들을 만나 올 한해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건의사항을 듣는 등 시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 시장은 “금학동은 환경성건강센터를 비롯해 산림휴양마을, 금학생태공원, 사계절썰매장과 물놀이장 등을 갖추고 있어 생태환경관광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공주시와 금학동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 있으시면 마음껏 말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금학동을 방문한 김정섭 공주시장이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인사를 하고 있다.

또한, “올해 금학동 주요 사업으로 제민천 상류 지역 정비, 우금티전적 정비사업, 양지마을 공영주차장 조성, 검상동 산업단지 진입로 확포장 공사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대화의 시간에서 시민들은 △경로당 냉·난방비 등 지원 방안 개선 △공주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도시 비전 제시 △문화센터 건립 △금학동 주민센터 신축 △교통신호 체계 개선 △아파트 운동시설 설치 등을 건의했다.

김 시장은 “공주시와 금학동의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 감사드리며, 의견들을 적극 검토해 꼭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민선 7기 시정에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