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월송동이 지난 21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25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 월송동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고문 및 위원소개, 위원장 등 임원선출 및 2019 주민자치 프로그램 선정, 향후 주민자치위원회 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열린 첫 회의에서는 제2기 위원장으로 김명환 위원이 선출됐으며, 부위원장에는 이금열 위원, 간사에는 김종분 위원이 각각 선출됐다.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지난해 11~12월 공개모집과 심의, 면접을 거쳐 선정됐으며,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주민화합, 월송동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앞서 제1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년 간 제64회 백제문화제 개막축하쇼 공연, 웅진성 퍼레이드 참가, 폐막일 성안마을 공연 및 세종시 장군면과의 상호교류의 일환으로 김종서장군문화제에서 축하공연을 펼친 경험이 있으며, 월송동 및 공주시의 크고 작은 행사에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도 했다.

김명환 신임 주민자치위원장은 “지난 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열려있는 문화와 복지, 소통과 화합의 공간을 만들어 지역주민들이 살고 싶은 월송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민숙 월송동장은 새로운 임기가 시작된 위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말을 전하며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월송동의 무궁한 발전을 이끄는 모범적인 주민자치위원회가 되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