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지난 2월 13일 충남교통연수원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돌입했다. 
 

▲ 사회복지법인 마곡 대표이사 원경스님이 축사를 하고 있다.

본 사업은 어르신의 욕구와 지역에 부합하는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통해 공주시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2018년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2019년 459명의 사업량을 배정받아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대한불교조계종 6교 본사 마곡사 주지스님이자 사회복지법인 마곡 대표이사인 원경스님, 법인국장 법등스님을 비롯한 공주시청 경로장애인과 이준배 과장, 노인일자리 참여자 265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참여자 선서(김일웅, 최태숙)를 시작으로 직무교육, 교통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노현석 관장은 “앞으로 외형적 성장 뿐 아니라 참여자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 영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3-10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