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도 전문성을 갖고 자녀와 함께 진로를 디자인하자!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4월 11일 오후 6시부터 8시 40분까지 회의실에서 70여명의 학부모와 학교장, 부장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진학토론마당’을 개최했다.

▲ 진로특강을 하고 있는 금산고 이명진 교사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마당은 충남에 있는 교육공동체가 대입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진학정보를 함께 공유함은 물론 학부모도 자녀의 진로선택과 성장을 직접 돕는다는 취지에서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공주여고의 토론마당은 ‘대입전형의 이해와 수시모집 지원 전략’이라는 주제로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진로교육과 변화되는 대입 지원전략에 대한 깊은 이해의 시간이 됐다.

금산고 이명진 교사가 강사로 나섰으며, 진로진학 전반에 대한 다양한 예시와 자세한 설명, 명쾌한 분석을 쏟아 내었고, 이어 학부모들의 질문과 강사의 답변으로 진행됐다.

토론 마당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사교육에 의존해 왔던 것도 사실인데 성장에 도움이 되고 학교생활기록부를 알차게 준비하는 활동을 우리 아이가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며 “이런 자리를 갖게 해준 공주여고에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은모 교장은 “이런 자리를 갖게 된 취지는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학부모님의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계획한 자리이며, 앞으로도 진로진학 특강을 자주 가질 계획”이라며 “오늘 이 자리를 가득 메워 주신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