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권 BRT 이름(브랜드 네이밍)’ 6월 5일까지 공모 접수

대중교통 중심의 교통체계를 구축하면서 부르기 쉬운 간선급행버스체계(이하 BRT)에 대한 인지도와 이미지 높이기를 위해 ‘행복도시권 광역BRT 이름(브랜드 네이밍) 공모’를 한다고 밝혔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권 내 7개 지방자치단체,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가 주체하는 이번 공모전은 5월 22일부터 6월 5일까지 15일간 진행되며, 12세 이상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개인 또는 단체(2인)로 총 2점까지 응모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행복도시권 광역 BRT 이름(브랜드 네이밍)’으로 행복도시 광역계획권 내 40분대 접근 가능한 광역대중교통 체계에 관한 것 이어야 하며, BRT 이용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상표(브랜드)이미지(BI)에도 적용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는 페이스북, 공모전 블로그와 누리집(http://naver.me/5kh4Xs4c)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2회)와 시민현장 투표 결과를 반영하여 6월 24일 최우수상 1명(100만 원)과 우수상 4명(20만 원), 장려상 10명(10만 원) 등 총 15점을 선정하여, 6월 중 개최 예정인 ‘행복도시권 광역교통협의회’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행복청 이상철 기반시설국장은 “첨단 BRT 사업은 가장 안전하고 편안하며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대중교통체계에 대한 자부심의 표현”이라며, “이번 공모전은 세계적인 BRT*로 발전하기 위한 첫 단추를 끼우는 것으로 많은 시민들이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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