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종목 출전…은상1, 동상1 수상

공주정명학교(교장 백옥희)는 지난 6월 1일 충남 아산성심학교에서 개최한 2019 충남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에 4개 종목(케이크 장식, 종이공예, 제품포장, 다과요리)에 4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2명의 학생이 각각 은상 및 동상을 받았다.

▲ 충남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 출전 학생과 담당교사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장애학생 진로드림 페스티벌은 특수학교, 특수학급으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됐으며, 특수학교 장애학생의 직업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고등학교과정 발달장애(지적장애, 정서·행동장애, 자폐성장애) 학생 72명이 가죽공예, 과학상자조립, 다과요리, 제품포장, 종이공장, 케이크장식, 바리스타 등 11개 종목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은상을 수상한 문정환 학생은 "케이크 장식 연습을 많이 했는데 연습한 만큼 결과가 나와서 너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 선생님 말씀을 잘 듣고 많은 대회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공주정명학교 백옥희 교장은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뽐내는 모습이 너무 멋졌고, 앞으로 학생들의 직업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에 참여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