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지난 6월 12일 충남교통연수원에서 참여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의 소양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 참여 어르신들이 소양 및 직무교육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직무능력 향상과 위생 및 건강관리에 초점을 맞춰 ‘개인 위생 교육’, ‘미세먼지 예방교육’, ‘직무교육’으로 구성되어 총 3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을 앞두고 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에게 식중독 및 폭염에 대한 주의를 강조했고, 예방법을 충분히 숙지시켜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

노현석 관장은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의 수고에 늘 감사드리며, 안전사고 없이 사회활동에 참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2018년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 노인 재능나눔 활동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041-853-10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