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넘어 꿈은 이루어집니다”

공주마이스터고(교장 차성우)는 7월 18일 청음관에서 1학년 78명 대상 꿈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성취계획을 작성한 후 전체 학생 앞에서 발표함으로써 가슴속에 간직하였던 나만의 꿈을 더욱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발표한 학생들 중에는 친환경적 발전소 건립, 남북을 잇는 철도건설 등 국가 경제와 자연환경을 보호하는데 꿈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반도체 관련 명장이 되고자 하는 학생, 상담심리학을 통해 마음속 질병을 치유하는데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 도 있었다.

한편, 이날 꿈발표대회 후에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기술인 양성을 위해 뮤지컬 안톤체홉의 유명작품 ‘청혼’을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지도한 이현실 진로진학상담 교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꿈 목록을 작성하고, 그것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단계별로 설계하는 것을 보면 놀라울 때가 있다”며, “학생들이 생각하고 있는 다양한 꿈들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을 함께 고민하며 최선을 다해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주마이스터고 차성우 교장은 “‘꿈을 세우라 그리하면 그 꿈이 너희를 세울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소중한 꿈을 세우고 반드시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하여 돕겠다”고 밝혔다.

일품교육 명품 취업을 추구하는 공주마이터고등학교는 해마다 95%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는 전기전자분야 명문마이스터고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