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형 참여자 49명 대상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지난 8월 13일 공주문화원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49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소양교육 장면

이번 교육은 4대 법정의무교육의 내용인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 보호교육’, ‘장애인식개선 교육’, ‘직장내 괴롭힘 예방교육’ 및 추가로 ‘아동학대 신고자 의무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총 5시간 동안 감성터치 교육원의 임영미 강사에 의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의 대상자 전원은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시설 지원 사업에 참여 활동 중이므로 4대 법정의무교육 외에도 기타 법정의무교육 내용에 포함된 ‘아동학대 신고자 의무교육’까지 추가로 진행된 점이 주목된다.

교육에 참석한 정OO 어르신(77세)은 “이전에 알지 못했던 여러 법적인 사항에 대하여 실제로 알게 됐으며, 덕분에 앞으로 더욱 주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교육에 참석한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주관한 공주시니어클럽의 노현석 관장은 “무더위에도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석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의 내용이 어르신들의 근로환경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2018년 공주시에서 위탁 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 노인 재능나눔 활동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공주시니어클럽(☎ 041-853-10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