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4곳, 동화연극 놀이터 등 프로그램 운영

공주시가 관내 작은도서관 4개소에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다양한 독서문화강좌를 준비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 금학 어린이집 수업장면

이번 강좌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우선 옥룡동 작은도서관에서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동화연극 놀이터’가 선보이고, 새뜸행복 작은도서관에서는 성인을 대상으로 ‘수채붓펜 캘리그라피(중급반)’ 수업이 진행된다.

이어 금학동 작은도서관에서는 유아 대상 ‘그림책 역할놀이’ 프로그램이, 관골행복 작은도서관에서도 유아 대상 ‘신나는 동화나라’가 각각 운영된다.

이번 강좌에 대한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작은도서관팀(☏041-840-22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름방학 기간 중에는 어르신들의 구수한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만드는 흥미진진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이야기 할머니가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가 진행된다.
 
최위호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많이 발굴하는 한편 작은도서관이 지역 독서문화 사랑방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