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놀이, 한복 입은 관람객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워

오곡이 익어가고 먹을거리 풍성한 우리 민족 연중 으뜸 명절인 추석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달의 명절로도 일컬어지는 추석에는 풍요를 기리는 각종 세시풍속도 함께 행해진다. 추석을 맞이하여 국립공주박물관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다. 

9월 10일부터 9월 15일까지 추석당일제외 5일간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사물놀이,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를 즐기실 수 있으며, 9월 12일~9월 15일까지는 한복 입은 관람객 기념품 증정 이벤트와 알밤 알까기를 연다.

알밤 알까기는 네모난 판 위에 공주밤을 올려놓고 손가락으로 튕겨서 동그라미 안에 들어가면 선물을 받게 되는 놀이이며, 9월 14일~15일 오전 11시와 오후4시에 1시간씩 진행할 예정이다.

9월 28일 오후 2시와 4시에는 어린이 뮤지컬“로봇똥”이 박물관 강당에서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로봇’과‘똥’을 소재로 한 송경민 작가의 그림동화‘로봇똥’을 각색한 가족뮤지컬로‘이 세상에 쓸모없는 존재는 없다’라는 메시지를 아이들에게 전달하고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든 뮤지컬이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가족영화관에서는 영화 국가대표를 시작으로 총 7종의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상영 할 예정이다.

국립공주박물관 박진우 관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국립공주박물관에서 다양한 민속놀이체험도 즐기고, 특별한 추석선물을 준비했으니 우리 지역을 방문하는 많은 분들이 국립공주박물관을 찾아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