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9월 5일 공주시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60명의 교장 및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2학기 교(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관내 모든 교장 및 원장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9월 1일자로 타시군에서 전입한 교장과 관내 전보 교장에 대한 소개 그리고 신규 교장 승진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이어서 교육지원청의 교육과와 행정과의 소관 업무 전달, 교육과정 및 마을교육공동체 사례 발표 및 청렴교육, 식중독예방 등으로 이루어졌다.

공주교육지원청은 꿈․열정․감동의 흥미진진 공주교육 실현을 위해 다섯 가지의 기본 방향을 설정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중심의 행복한 공주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9월 1일자로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한 백옥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꿈·열정·감동이 있는 신명나는 공주교육을 지향하며 교직원의 열정을 바탕으로, 학생은 꿈을 이루고, 교육가족에게는 감동을 주는 교육행정을 실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현장과 공감하는 학교지원센터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학교 현장 교원을 운영위원회 포함하여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주행복교육지구,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청렴한 교직 문화 조성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