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금 1, 은 1 우수 2 수상

공주마이스터고(교장 전영배)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매우 우수한 실적을 거양했다.

IT네트워크(지도교사 이동훈) 분야에서 3학년 박원영 학생이 금메달, 2학년 임재성 학생이 우수상, 공업전자기기(지도교사 고석문) 분야에서 3학년 성우창 학생이 은메달, 3학년 하태용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공주마이스터고 수상장면

이번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10월 4일부터 8일간 부산광역시에서 1,847명의 선수들과 13,000여명의 관계자,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IT네트워크 등 50개 직종에서 열띤 경기를 펼쳤다.

각 시도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선수들이 자웅을 겨룬 결과, 규모는 작지만 전국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공주마이스터고에서 이룬 실적은 군계일학이라 할 수 있다.

공주마이스터고 전영배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영마이스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방과후 시간을 이용하여 기술을 연마한 결과 오늘 이와 같은 큰 기쁨을 얻게 됐다”며 “우리 학생들이 어려운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한 계단 한 계단 성장해 과정을 보니 정말 가슴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IT네트워크 분야 금메달을 획득한 박원영 학생은 “지금까지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과 늦은 밤까지 지도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하고, 2021년 중국에서 열리는 세계기능올림픽도 잘 준비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며 국내를 넘어 세계를 향한 큰 꿈을 드러내 보이기도 했다.

공주시 유구읍에 위치한 전체 12학급의 공주마이스터고는 작지만 강한 전기전자분야 마이스터고로서 우수한 실력과 해마다 95%이상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전국 최고임을 자부하는 공주마이스터고는 최고의 교사진과 현대화된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의 전문지식과 인성교육에 중점을 둔 결과 대기업 및 강소기업에서 인력 채용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