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연수 실시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10월 15일 전라북도 군산 일원에서 ‘하반기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 하반기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문화체험 연수장면

이번 연수는 군산 일원에서 근대 역사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이는 학교운영위원장의 교양 증진 및 학생 참학력 지원을 위한 소통과 연수 활동으로, 교육 공동체로서의 학교운영 참여, 학교운영위원장의 책임과 역할 중요성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연수는 박미옥 협의회장을 비롯해 각 학교 운영위원장, 운영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근대미술관, 신흥동 일본식가옥 등을 탐방 후, 역사박물관 내 잔디광장에서 학교운영위원으로서의 책임과 학생 참학력 교육지원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선유도로 이동하여 선유도해수욕장, 대장봉을 탐방하며 운영위원장 간 소통, 각 학교별 교육활동에 대한 의견 교환 시간을 가졌다.
 
박미옥 회장은 “이번 연수로 공주교육지원청과 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학교운영위원장 간 소통이 더욱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교육공동체의 일원, 나아가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어 “운영위원은 운영위원으로서의 역할이 있고 앞으로 학교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고민하여 바람직한 학교운영위원회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