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니어클럽, 400여명 인원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지난 10월 16일 충남교통연수원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약 400여명을 대상으로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 노인자살예방 교육장면

교육 일정은 감염병 예방 및 관리 교육부터 시작하여 근래 공주시 주요 사안 중 하나였던 노인자살예방 교육, 이후 현재 공주시니어클럽에서 추진하는 사업단 소개와 각 사업단별 참여자들이 주의해야 할 관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사회서비스형 활동 참여자의 소양교육 순으로 공주시보건소의 윤지명 주무관,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백경원 정신건강사회복지사, 그리고 공주시니어클럽 소속의 박예빈, 최원근 사회복지사에 의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공주시니어클럽에 소속된 활동 참여자 대부분을 대상으로 했기에 약 400명이라는 인원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였다는 점이 주목된다.

교육에 참석한 김 모 어르신(65세)은 “최근 노인자살이 워낙 민감한 문제인데, 나 역시 많은 걱정을 하고 있었으나 직접 예방교육을 받고 나니 걱정이 줄어들고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고 이날 교육에 참석한 소감을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공주시니어클럽의 노현석 관장은 “우선 많은 인원임에도 시간을 내주어 교육에 참석해주신 모든 어르신들께 대단히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근로활동과 사고예방에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2018년 공주시에서 위탁 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 노인 재능나눔 활동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공주시니어클럽(☎ 041-853-10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