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개 전 교과교실 및 급식실 운영, 상담 등 모든 교육활동 공개

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10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전 교과교실에서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참여를 통해 학교교육에 대한 안내 및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고자 2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 미술수업 공개 장면

이번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 운영은 정기고사 후 수업에 대한 집중도가 이완되는 기간을 줄이기 위해 공주여고가 학교 특색교육활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학생참여형 수업공개 주간에 실시했다.

이날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수업 및 학급담임 및 교과교사와 상담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수업공개에 앞서 회의실에서 이은모 교장의 2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안내가 있었고, 9월 1일자 인사발령에 의해 부임한 구광조 교감의 인사소개에 이어 2019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안내, 학부모 수업참관 방법에 대한 김인순 연구부장 교사의 연수와 이찬형 안전생활부장의 가정폭력 예방 교육이 있었다.

이후 3, 4교시에는 전체 학년을 대상으로 전 교과교실에서 모든 교사의 수업 공개가 이루어졌다.

수업 공개 후 급식실로 이동하여 급식 공개 및 점심식사 후 학부모와 담임교사가 함께 자녀의 학업 및 교우관계, 진로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눔으로써 자녀의 학교 교육을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수업을 참관한 1학년 학부모는 “학생참여형 수업이라고 해서 어떤 수업인지 많이 궁금했는데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토론하고 발표하고 설명하는 등 활동적인 수업을 참관하니 제가 학교 다닐 때 수업과는 많이 다른 것 같고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가 높고 활동적인 모습을 보니 저까지 기분이 좋아요. 오늘 학교에 오길 정말 잘한 것 같다”며 참관 소감을 밝혔다.

공주여고는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 운영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담임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정보 공유와 함께 학부모의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참여와 협조를 통해 공주여고 교육공동체를 구축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