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 9년만의 결실…11월 20일 출범식 개최

충남복지재단(대표이사 고일환)은 7일 “더 행복한 복지수도 충남” 건설을 선도할 충남복지재단이 설립에 필요한 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20일 출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신규직원 임용장 수여 후 기념촬영 장면

충남복지재단은 지난 9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 설립허가를 받은 후 10월 한 달 동안 사무실을 임차하여 사업자 등록과 사무용 기구 배치 및 업무추진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11월 1일자로 신규 직원(13명)에 대하여 부서배치를 완료하는 등 출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일부터 3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복지재단 직원으로서 갖추어야할 직무교육과 함께 어린이보육시설, 노인복지시설 및 장애인복지시설을 견학하고 봉사활동을 하면서 결속력을 다졌다.

광역자치단체 중 10번째로 출범하게 되는 충남복지재단은 2실 4팀 24명 규모로 △충남형 사회복지 모델 발굴 △지역 복지정책 연구·개발 보급 △지역 복지 네트워크 구축 △사회복지시설 지원·평가 △복지자원의 효율적 관리·배분 △지역사회서비스 지원단 운영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충남복지재단은 금년 중으로 결원인 연구직 6명을 추가 채용하는 등 조직정비를 마무리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일환 대표이사는 “도와 시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복지정책들을 조사 분석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충남형 복지모델을 개발하면서 저출산·고령화 대응전략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대책을 강구하여 도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는데 중심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