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학부모(회) 교육 참여 지원 분야 우수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이 충청남도교육청 2019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공모전 심사결과 학부모(회) 교육참여 지원 분야 교육감 표창을 받게 됐다.

표창을 받은 학부모(회) 교육참여 지원 분야는 맞벌이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학부모 인식개선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대상 여건을 고려한 다양한 학부모교육 운영 및 학부모회 간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활동 등에 우수성을 평가받은 것이다.

관내 상서초등학교 또한 학교-학부모 소통 및 협력 분야에서 교육감 표창을 받게 됐다.

상서초등학교는 학교-학부모 협력문화 및 학부모의 학교참여 문화 조성, 학교 운영 계획 수립(교육과정 편성, 학교교육계획)을 위한 학부모 의견 수렴 활동 및 학부모설명회, 학부모상담, 맞벌이 및 사회취약계층 학부모를 위한 학부모교육 제공, 교원(학부모) 인식개선 프로그램 운영 등에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공주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담당자는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의 역할을 교육수요자로만 한정하지 않고 교육수요자인 동시에 교육공급자(기부자)로서 비폭력대화법 소개특강이나 마을지원단으로 가족캠프 시 공주알리미 역할을 해냄은 충청남도 내 지역교육청 중에서도 선도적인 부문으로 인정을 받아 위 결과 가져왔다”고 자평했다.

백옥희 교육장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에 있어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학부모지원센터로서 좋은 부모 성장학교,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예비학부모교육, 부자유친 가족캠프, 동네방네 가족체험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학부모 학습공동체를 구성, 지원하여 배움을 넘어 나눔을 실천하는 학부모교육과 참여의 선순환체계를 구성하는데 최선을 다했다”고 격려하며, “2020년에는 보다 전문화되고, 특화된 학부모교육, 배려와 필요의 학부모교육, 학부모 참여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체계적인 학부모참여와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