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설치하고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세종특별자치시 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12월 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에서 2019년 전국육아종합지원센터 우수운영사례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 표창장 수여식 후 허혜진 센터장(우3) 기념촬영 모습

이번 우수운영사례 공모전에는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110개소를 대상으로 총 81건이 접수됐고,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20건이 선정됐다.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미 지난 2017년 실시한 제1차 우수운영사례 공모전에서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어, 이번 공모전을 포함해 연속 2회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허혜진 센터장은 2020년부터 시행되는 개정 누리과정 정착화를 위해 시행한 ‘2019년 개정 누리과정 시행준비 유공자 표창 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연이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4년 개관 이래 전 직원들이 성심을 다해 세종시 어린이집과 영유아 양육가정에 대한 헌신적 지원을 하고 있으며, 많은 이용자에게 센터 이용에 대한 높은 만족감과 호응을 얻고 있어 전국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올 정도로 그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