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부터 20일까지 9박 10일간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10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교수,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박성순 센터장, 명학장학회 관계자, 단원 2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동계봉사활동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 원성수 총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글로벌 동계봉사활동은 오는 1월 11일부터 20일까지 9박 10일간 류주현 단장을 비롯한 부단장, 학생 등 총 22명이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지역에 있는 소피초등학교(Sophy Primary School)에서 글로벌 동계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공주대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대학생들의 봉사정신과 인성함양 등 자기계발 의욕을 고취시키고, 더불어 지구촌 나눔 문화 확산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국가 간 문화교류를 통한 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공주대 학생들은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지역에 있는 소피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육 및 노력봉사, 문화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기부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해외봉사 활동은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캄보디아 반티민쩨이 지역 거점 해외봉사 사업에 참여하는 것으로 도내에 있는 기관 및 단체 등의 봉사활동 역량을 한 곳으로 집중하여 해외봉사의 효과성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글로벌 동계봉사활동 발대식장면

또한,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예방접종 및 사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재)명학장학회에서는 파견 학생에게 후원금을 지원하고 캄보디아 현지 아동 및 주민에게 전달할 의류 옷 5박스도 기부해 훈훈한 나눔의 문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번 해외봉사 발대식에 참여한 류성민(국제학부 3학년) 학생은“캄보디아 해외봉사를 통해 국제시민으로서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설렌다.”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갖춘 공주대의 대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공주대 자원봉사센터(센터장 류주현)는 올해 하반기에도 해외봉사활동에 참여할 단원 모집을 봉사실적이나 K-통섭형 마일리지, 외국어능력 등을 고려하여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