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교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교직원역량강화 진로지도사 1급 자격과정'을 진행했다.

학생처 취업지원실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교직원 대상 진로지도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진로와 취업지도에 대한 교직원역량과 전문성을 강화, 맞춤형 진로지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체계적인 진로설계전략, 진로상담 이론과 상담프로세스의 이해, 진로, 직업상담 검사 도구의 이해, NCS이해와 진로활동, 진로상담 기법과 시뮬레이션, 직무이해, 정보검색 방법, 실전 취업지원 전략에 대한 실습 등이다.

임달오 학생처장은 "이번 자격과정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이 학생 개개인의 진로지도와 상담을 더욱 전문적으로 진행해 취업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검사자료 등 체계적인 진로설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취업지원실에서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재학생의 '진로 및 취업지원체계'에 맞춘 로드맵을 구성하고, 이에 따른 단계별 프로그램 운영과 상담을 통해 진로지도와 취업 지원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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