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 제11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 참가자 모집

국립공주박물관(관장 박진우)은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학교 밖의 학교 ‘제11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를 개설했다. 

▲ 제10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 현장답사 모습

제11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는 ‘역사 속 문화재, 문화재 속 역사’라는 주제로 문화재와 역사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역사의 흐름에 따라 역사 속 등장하는 문화재를 알아보고, 만들어 보기, 퀴즈대회, 현장체험 등 다양한 형식의 수업으로 진행한다.

제11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4월 11일부터 11월 28일까지 격주 토요일에 총 14회 진행한다. 과정을 성실히 수행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가신청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http://gonju.museum.go.kr)에서  3월 9일(월)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국립공주박물관이 마련한 제11기 공주어린이박물관학교는 어린이들이 교과서나 박물관 전시장에서 보았던 문화재를 직접 체험하면서 문화재의 가치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공주박물관은 “이처럼 앞으로도 문화재자료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여, 어린이들의 지적호기심을 충족하고, 정서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