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퇴임 앞두고 지역사회위해 의미 있는 일 동참하고자”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는 지난 6월 30일 공주시청 복지정책과 행복키움지원팀 조옥금 팀장이 공주시 나눔리더 12호에 가입함에 따라 나눔리더 인증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희 사무처장, 행복키움지원팀 조옥금 팀장, 공주시청 복지정책과 주병학 과장이 함께 나눔리더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나눔리더에 가입한 조옥금 팀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긴 시간동안 많은 분들은 접하면서 때론 힘들었지만 행복하고 보람된 기억이 더 많았다”며 “올해 공직에서 퇴임을 앞두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하고자 나눔리더에 가입하게 됐다”고 가입소감을 전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희 사무처장은 “지난 2년 동안 모금회 업무를 수행하면서 공주시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셨다”며 “올해 퇴임을 앞두고 많은 추억들과 감정들이 교차되실 텐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공주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며 조옥금 팀장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는 착한가정에도 가입하여 ‘공주시 1호 착한가정’으로서 가족 구성원 모두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나눔리더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개인 중·소액 기부프로그램으로 1년 이내 100만원 이상의 기부금을 약정하거나 일시기부 또는 누적 기부를 통해 100만원 이상을 기부하실 경우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