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세계 물의 날 기념 그림 공모 결과 발표…총 391점 접수

충남도에서는 지난 3월 22일 2020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물 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공주여중 윤서원 학생이 중등부 대상에 선정됐다.

▲ 중등부 대상을 수상한 공주여중 2학년 윤서원 학생작품 '깊은 산속 누가 와서 먹나요'

자라나는 어린 세대에게 물의 소중함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 사랑 운동의 확산 및 전파를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에는 초등부 347점, 중등부 44점 등 총 391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한국미술협회 충남도지회 소속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주제 표현과 창의성이 뛰어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심사 결과, 초등부에서는 △대상 조서아(서산서남초) △최우수상 김정우(천안불당초) △우수상 정하윤(천안용소초), 윤서원(천안 소망초) 등 200점이 수상했다.

중등부는 △대상 윤서원(공주여자중) △최우수상 한민희(서산여자중) △우수상 이이안(서산 서일중), 강채원(공주여자중) 등 37점이 입상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물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 실천 의지를 담은 수상작들을 도청 누리집에 게재하고, 도청 내 전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공모전 시상식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고, 상장은 각 학교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