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식재료 활용한 다양한 외식의 즐거움 제공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공주대 캠퍼스 내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 18층에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김정섭 공주시장,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 보직교수, 외식상품학과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키움식당 공주점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 공주대 캠퍼스내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에서 열린 청년키움식당 공주점 현판식을 마치고 원성수 공주대 총장, 김정섭 공주시장 등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청년키움식당은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유통공사의 지원을 받아 공주대 외식상품학과와 공주시가 함께 컨소시움하여 청년과 주민을 위한 지역상생 프로젝트이다.

특히, 공주대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장소와 시설 등을 제공하고, 전문가 교수진으로부터 위생, 서비스, 원가관리, 세무관리 등 매장운영에 대한 교육과 메뉴개발을 위한 컨설팅도 지도하고 있다.

원성수 총장은 “다양한 창업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창업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창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창업기반 구축에 적극 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 청년키움식당은 매 분기별로 색다른 참가팀을 선정하여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외식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지역 청년일자리 뿐만 아니라 공주시와의 연계 확대로 주민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대학과 지역민과의 협력 강화로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