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지난 8월 4일 홍성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드론영상촬영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홍성군 농업인 대상 드론영상촬영 교육 수료식 장면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홍성군 농업기술센터의 요청으로 한국영상대학교가 센터를 찾아가 진행한 본 교육에서는 군내에 거주하는 농업인 16명이 참석해 ‘드론을 활용한 영상촬영’ 실무를 전문교수들로부터 집중적으로 교육 받았다.

교육은 드론영상정보과 김태복 교수의 △드론의 기본 원리, 항공법규 및 드론 기본 조종술, 황정현 겸임교수의 △드론 영상촬영 기초 및 영상편집기초 등의 내용으로 총 6일간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이번에 배운 기술로 우리 농장의 모습을 드론으로 촬영하여 SNS 등에 홍보해볼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근 한국영상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후진학 선도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정규과정과 더불어 단기 평생직업교육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농업인, 경력단절여성, 소상공인, 구직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을 포함한 ‘찾아가는 직업교육 서비스’를 지역사회에 제공할 예정이다.

유세문 후진학 선도대학 사업단장은 “곧 교내에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를 설립하고 세종 및 충남 지역에 교육을 필요로 하는 성인학습자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