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재덕 새마을운동공주시지회 시문고회장과 풍물패

 
제53회 백제문화제에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유일한 축제인 ‘인절미 만들기’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누구누구인가?

또 이번 인절미 만들기 행사의 성공을 위해 그들의 각오와  다짐을 들어보는 자리로 지난호에 이어 ‘인절미를 만드는 사람들’ 두 번째 순서를 싣는다./편집자

▷ 강창렬 혜천대 교수

▷윤구병 공주시의회부의장

▷정영일 공주무령왕릉국제네트워크협의회장

△권재덕 새마을운동공주시지회 시문고회장과 풍물패 : 행사 당일 식전행사인 길놀이와 덕담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돋우며 흥을 돋을 것이다. 20여명의 풍물패가 금강교 위를 노닐며 공주소리로 화합하는 무대는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기열(공주시상가번영회장)·이상욱(공주시상인연합회장)·장원석(공주시강북발전협의회장) : 공주시상가발전을 위한 3단체가 공주시 지역경제를 살리고 재래시장 활성화와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해 인절미 만들기 행사에 동참한다.

 △이은형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공주지부장: 떡류협회는 이윤을 남기지 않는 최저공임만을 받았으며, 회원들은 인절미 만들기 행사에 동참하여 참가자들과 함께 인절미 만들기를 지도하게 된다.

이은형 지부장은 “우리협회에서 솔선수범해서 해야할 일인데 인절미만들기 행사에 앞장서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최저 공임액에 대해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내가 채우려는 마음으로 동참했다”고 인절미만들기 축제에 대한  강한 애착을 표명했다.

▷이홍복 공주시지역경제협의회장

▷김생연 공주시산림조합장▷안병권 정양수지사장

△안병권 정양수지 사장 : 행사장인 금강교 양쪽에 대형 무령왕관 장식을 설치하는 안병권사장은 “백제문화제에 이런 의미있는 공주떡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며 인절미만들기 행사의 성공을 기원했다.

△이홍복 공주시지역경제협의회장 : 지역경제협 회원들을 독려하면서 “이번 공주떡 인절미행사가 공주지역경제를 한단계 업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의 성공을 확신했다.

△정영일 공주무령왕릉국제네트워크협의회장 :  “공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대거 참여해야 한다”고 서두를 연 뒤 “백제문화제도 이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치루어야 할 때가 되었음을 인절미 만들기 행사가 그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숙 공주시의회 의원▷이충렬 공주시의회 의원▷장원석 공주시상북발전협의회장

△김생연 공주시산림조합장 : “인절미는 공주를 대표하는 먹거리떡으로 이번 행사가 오히려 늦은 감이 있다”며 “그러나 이번 기회에 인절미가 공주떡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되기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강창열 혜천대교수: 공주향토문화연구회원인 강 교수는 700m 인절미 표시용 깃발을 만들기 위해 대나무를 직접 준비하는 등 이번 행사의 숨은 공로자다.

△ 박종숙·윤구병·이충렬 시의원 : 공주농업경영인 출신 공주시의회 의원 3인은 이번 행사를 위해 “공주떡으로 만드는 인절미 만들기 행사에 우리가 앞장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솔선수범으로 참여한다

▷이은형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공주지부장▷이상욱(공주시상인연합회장)▷성기열(공주시상가번영회장)

이외에도 최원보 온라인항공 웨이차이나 공주지점장, 영평사(주지 환성 스님), 이인배 웅주건설산업 대표, 정재선 신주쿠 일식 대표, 김훈겸 의당양계농원 대표, 김태순 수정식당 대표, 이순자 장통가 대표, 노수형 웰빙스포츠 대표 등이 참여하고 당일 행사 기록을 위한 촬영은 금강뉴스 취재진과 금강포커스(회장 정필석)회원들이 맡고 있다. 

한국기네스북 김덕은 사장도 행사에 참여, 인절미 길이를 확인 후 인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주관처인 공주대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회장 성기창) 임원 30여명과 공주대 역사교육과( 김민호 외 20명), 사학과(최세영 외 11명), 문화재보존과학과(노태균 외 17명), 공주교육대학교(정효연 외 10명), 공주영상대학 홍진기 학생 등 100여명이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