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막 8시!
 아침 8시, 전막 사거리에서는 자녀들의 학교 등교와 장거리 출퇴근 차량이 한데 어우러져 매일 진풍경이 일어나고 있다. 침착하고도 안전하게 양보운전을 거울로 삼아 운행하여야할 승용차들이 얼마나 시간에 쫓기며 사는지 서로 먼저 가겠다고 들이대는 현상은 숨 가쁜 느낌뿐 아니라 운전 강박증을 주고 있다. 아침마다 긴장과 신경질로 고통 받고 있으니…….
교통경찰이 차량의 흐름을 잘 조정하여 통제하고 있어서 어느 정도 교통체증은 완화 되지만 정말 이에 대한 대책은 없는 것일까? 공주시내의 이면도로는 이미 주차장이 된지 오래 되었고, 큰길가에 주차는 당연시 되고 있다. 큰 도로의 이중 주차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경제가 어렵다고 모두 아우성인데 길가의 차량은 많기도 많죠! 그런데 사람은 안보인데요? 시내에 가서 잠깐 일을 보려고 해도 정차하기가 어렵고, 도로에는 고정 주차가 만연하고 있으니……. 당국은 어떻게 방법을 찾아보고 있기는 한건가요?
어떤 이는 “여보시요! 시내도로에 차가 그렇게 많아도 내차는 없소!” 허허……. 글쎄…….

▷ 개구리
  어떤 연못에서 커다란 물뱀이 헤엄쳐 가고 있었다. 연못 여기저기에서 개구리들이 놀고 있는데 모두 다 벌거벗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런데 물뱀이 연못 맞은편에 도달해 보니 바위 위에 개구리 한 마리가 앉아 있는데 그 놈만 팬티를 입고 있지 않은가? 물뱀은 이상하게 여겨서 그 개구리한테 가서 물어보았다. “임마! 너는 뭔데 너만 팬티를 입고 있는 거야?” 팬티입은 개구리는 수줍은 듯이 대답하기를. “ 저~요? 저는 때밀이 인데요.”

▷ 딸꾹질 멈추게 하는 법
  딸꾹질은 미주신경(迷走神經; Vagus nerve)에 의해 좌우되는 횡격막의 경련으로 배가 불렀을 때나 뜨거운 것, 자극이 강한 음식물을 먹었을 때 일어나기 쉽다. 멈추게 하려면 신경의 작용을 다른 방향으로 바꿔주면 된다. 또 갑자기 놀라게 해주면 미죽신경에 사인이 보내져서 경련을 잊게 하여 딸꾹질은 곧 멈추게 된다. 또 심호흡을 하고 될 수 있는 한 오래 숨을 멈추고 있다거나 냉수를 단숨에 마시면 대개 딸꾹질이 멈춘다.

▷ 공(球)의 무게와 고환(睾丸)의 무게는?
  골프공.............  45.93g 이하   축구공................ 410~450g
  농구공............. 남자600g,여자540g 탁구공................ 2.5g
  야구공............. 142~149g  테니스공............. 56.7~58.5g
  남자 성인 고환.......20∼25g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