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창 렬

▷ 사랑을 ♥로 표시 하는 이유...???

사람은 처음 태어나게 되면 마음이 ■랍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는 네모난 모서리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 많이 상처를 주고 아프게 한답니다. 그러면서 이 네모난 모서리는 이리 부딪치고 저리 부딪치고 하면서 차츰 깎여지고 다듬어 진답니다. 그러다 나이를 점점 더 들어가면서 모서리는 다 깎여버리고 ■는 ♥이 된데요....

이때 비로소 철이 들었다고 하죠.... 누구에게 상처 주지 않는 둥근 맘. 그러다가.....그러다가......사랑을 하게 되면 둥근 맘으로 변한답니다. 어떤 때는 그리움 때문에 부풀기도 하고, 또 어떤 때에는 토라져 버리기도 하고... 그렇게 사랑을 하면 둥근 맘은 어느새 ♥모양이 된답니다. 그렇지만 ♥도 하나의 모서리를 가지고 있죠. 그 모서리로 인해 사랑하는 사람을 아프게 한답니다. 글쎄! 그렇지만 ♥를 자세히 보세요... 뾰쪽한 부분이 있는 반면에 움푹 들어간 부분이 있죠...

그래요...... 사랑은 이 움푹 들어간 부분으로 모든 것을 감싸 줄 수 있거든요. 그래서 사랑은 ♥이래요. 이제 여러분도 사랑이 왜 ♥모양인지 알 수 있겠죠!!! 그러니까 사랑이란 인간이 지닐 수 있는 것 중에서 가장 최상의 것이랍니다.

▷ 나이를 나타내는 한자어 !!!

  15세 ............. 지학(志學)   20세 ............. 약관(弱冠)
  30세 ............. 이립(而立)   40세 ............. 불혹(不惑)
  50세 ............. 지천명(知天命)   60세 ............. 이순(耳順)
  61세 ............. 환갑(還甲), 화갑(華甲)  62세 ............. 진갑(進甲)
  70세 ............. 고희(古稀), 종심(從心)  77세 ............. 희수(喜壽)
  88세 ............. 미수(米壽)   90세 ............. 망백(望百)
  100세 ........... 백수(白壽)   

▷ 믿을 수 없는 이야기들...

 10위: 교장- (조회 때)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간단히...
  9위: 친구- 이건 너한테만 말하는 건데...
  8위: 장사꾼- 이거 정말 밑지고 파는 건데...
  7위: 아파트 신규 분양-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
  6위: 수석 합격자- 그저 학교 수업만 충실히 했을 뿐이에요.
  5위: 음주 운전자- 딱 한 잔 밖에 안 마셨어요.
  4위: 중국집- 출발 했어요. 금방 도착해요.
  3위: 옷가게- 어머 너무 잘 어울려요. 맞춤옷 같아요.
  2위: 자리 양보 받은 노인- 에구, 괜찮은데...
  1위: 정치인- 단 한 푼도 받지 않았어요.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