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도원!
  여우 한 마리가 포도원 곁에 서성거리며 어떻게 하든지 안으로 들어가려고 했으나, 울타리가 있어서 기어들어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 여우는 사흘 동안 단식하고 몸을 날씬하게 한 후 간신히 울타리 사이들 통과하는데 성공하게 되었다.

포도원에 들어간 여우는 실컷 먹고 나서 포도원으로부터 빠져 나오려고 하는데 배가 잔뜩 불러서 빠져 나올 수가 없었다. 그때 여우가 남긴 유명한 어록…….  “결국 내 사정은 들어갈 때와 나올 때가 같구나!”

▷ 가난한 모자?
  한 대학생이 무전여행으로 산중을 헤매던 중에 저 멀리서 불빛을 발견하고 그쪽으로 발길을 향하고 있었다. 외딴집에 도착하여 방문을 두드리려고 하는데 방안에서 모자의 목소리가 들리고 있었다. 귀를 대고 들어보니 두런두런 하는 말이 들려왔다.

그 내용인 즉, “휴 먹을 게 없는데 당장 어쩌나?” “어머니 할 수 없잖아요. 똥이라도 드셔야죠.” “정말 그렇구나! 내가 왜 그걸 몰랐지.” 듣고만 있던 그 학생은 너무나 가난한 모자가 불쌍하다고 생각되기도 했지만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똥을 먹다니……. 그러면 안돼요!! 하면서 방문을 열어보았다. “아니! 그는 또 한번 놀라고 말았다. 방안에서는 모자간에 다정한 화투판이 벌어지고 있었던 것이었다.

▷ 공감이 가는 답안지~

 1. 삼장법사가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을 만나면서 겪은 모험담을 쓴 책의 이름은?    내 친구가 쓴 답안지:→ 날아라! 슈퍼보드

 2. 시험문제에 어떤 일도 삼일이 안 되어 바꿔버리는 마음을 작<>삼<>이라고 한다. 정답은 모두가 알고 있는 ‘작심삼일’이다.
    그 아이의 답안지:→작<은>삼<촌>

 3. 도덕 시험문제 서술형, 부모님은 우리를 왜 사랑하실까요?
     엽기 답안지:→ 그러게 말입니다.

 4.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는? 정답: 김대건 신부입니다.
     어느 한 초등학생 답안지:→ 웅녀

 5.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의 의미는?
     정답은 여럿이 힘을 합하면 해내지 못할 일이 없다.
     넌 센스 답안지:→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을 넘어 강을 지나 바다로 간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