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 창렬 (혜천대 교수)

▷ 중동산 두바이유(油)?

현재 세계 70여 개국에서 생산되는 수십 종의 원유 중 미국 텍사스 중질유와 영국 북해산 브렌트유, 중동의 아랍에미리트연방국에서 생산되는 두바이유가 세계 3대 유종으로 국제 원유가격의 기준이 되고 있다.

두바이유는 주로 극동지역으로 수출되며 중동산 원유의 가격 기준으로 활용된다. 우리나라의 수입유가 가격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이 '두바이유'이다.

 우리나라가 수입하는 원유가 두바이유라는 말은 잘못된 것이다. 두바이유가 아니라 두바이유 거래가격을 기준으로 한 세계 각국의 원유이다.

왜 두바이유라고 할까? 정답은 가격결정구조이다. 두바이유가 과거부터 시장에 상품화되어서 거래되어오고 있으며 각 수입·수출 자들이 두바이유 가격을 참고해서 자기나 원유 가격구조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두바이유는 두바이에서 생산되는 원유…….즉 두바이산(産) 원유를 지칭하는 표현이 아니라 두바이의 항만시설을 이용해 각지로 수출되는 원유를 총칭한다는 것이다. 두바이발(發) 이라고 하는 편이 맞는다고 본다. 물론 두바이유에는 두바이에서 생산된 원유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사랑이 뭔지♪

어떤 닭살스런 커플이 길을 가던 중 이었다.
그러다가 갑자기 닭살 여자가 말했다.
  “자기야~, 날 사랑한다면 날 위해서 내 발자국에 키스하며 따라 올 수 있어?”
남자가 말했다.
  “아 그야 당근이지.”
남자는 여자가 한 결음 한걸음 걸을 때마다 쪽!  쪽! 쪽!
그러기를 10분 후 ……. 
여자의 얼굴이 하얗게 된 채로 남자에게 말했다.
  “흐미, 자기야~, 나 좀 전에 ○ 밟았어.”

▷ 전설적인 답안지!

어느 학교의 시험문제가 “사람과 사람사이에는(   )가 생긴다.”인데 전설적인 답안지가 나왔다. 정답은 대인관계인데 전설적인 답안은 아기였다.

▷ 넌 센스 퀴즈?

1. IQ 30 이 생각하는 산토끼의 반대말은??답:→?끼토산 

2. IQ 60 이 생각하는 산토끼의 반대말은? 답:→ 집토끼 

3. IQ 80 이 생각하는 산토끼의 반대말은? 답:→?죽은 토끼 

4. IQ 100 이 생각하는 산토끼의 반대말은? 답:→?바다 토끼, 강 토끼 

 5. IQ 150 이 생각하는 산토끼의 반대말은? 답:→?판 토끼 

 6. IQ 200 이 생각하는 산토끼의 반대말은??답:→?알칼리 토끼, 염기 토끼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