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창렬 (혜천대 의료정보과 교수)

▷ 희망을 노래하며~

기축(己丑)년 새해가 밝았다. 우리사회에 희망은 어디에 있는가? 모두가 정치적 실망과 경제적 불황속에 새해가 시작되었다.

10여전의 어려웠던 때를 거울삼아 희망을 노래하고 싶다. 우리들의 생활수준과 자아존중감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현실은 그를 따라 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두 눈을 들어 하늘을 보자! 그리고 동서남북을 골고루 바라보자. 이미 흘러가 물로 물레방아를 돌릴 수는 없지 않은가? 이미 떠난 버스를 아쉬워하는 어리석음에서 벗어나 다음 버스를 착실하게 기다려보자.

과거는 추억 내지는 꿈이었다고 상기해보면서 좀 더 넓은 관점에서 깊은 마음으로 올 한해를 계획해보자. 과거를 잊고 미래를 향해 전력 질주해보자.

성공한사람들의 공통점은 성실성, 열정, 동기부여를 통한 능력발휘 그리고 최선을 다한 삶이었다는 것을 자각해보자. 나에게 무엇이 문제인지를 반성과 교훈을 통해 정리해보고, 앞으로 선택과 집중의 추진력을 발휘하여 미래의 희망을 찾아보자.

성공을 생각해보면서 미래를 꿈꾸고 목표를 정하고 소(牛)처럼 근면하고, 꾀부리지 않으며, 묵묵히 일 해보자. 그러면 현실은 고난과 고통을 이겨내는 희망의 노래를 부를 수 있을 것이다.

▷ 다양한 공주병 증세?
  - 나는 사과만 먹으면 죽을 것 같다: 백설 공주병
  - 자정이 다가오면 불안하다: 신데렐라병
  - 로마에서 휴일을 보내고 싶다: ‘로마의 휴일’의 오드린 햅번 공주병
  - 북이 싫다, 싫어! 찢고 싶어!: 낙랑공주병
  - 바보만 보면 결혼하고 싶다: 평강공주병
  - 숲속에만 가면 졸리다!: 잠자는 숲속의 공주병
  - 바다만보면 헤엄치고 싶다: 인어공주병

▷ 신 청 곡!
  라디오에서 부드럽고 차분한 디스크자키(DJ;disk jockey)의 음성이 들린다. "오늘도 편지 사연 전해 드립니다. 오늘은 아버지의 생신입니다. 우리 아버지께서는……. 이래 저래서…….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이래저래 하셨지만 지금도 우리 가족을 위해……. 너무 너무 감동적인 사연 이었다. 디스크자키는 분위기에 취했는지 “아버지를 위한 노래 신청곡 보내드립니다” 그러더니 제목은 ‘넌 그렇게 살지 마’ 입니다.

▷ 넌센스 퀴즈?
 1. 스튜어디어스는? 답:→ 비행소녀
 2. 피할 건 피하고 알릴 건 알리는 것은? 답:→ P. R
 3. 풍뎅이 중에 가장 오래 사는 풍뎅이는? 답:→ 장수풍뎅이
 4. 공중 화장실이란? 답:→ 비행기 안의 화장실
 5. 인정도 없고, 눈물도 없는 몹쓸 아버지는? 답:→ 허수아비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