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창렬 (혜천대 의료정보과 교수)

▷ 샐리의 법칙(Sally's Law)

억세게 재수 없다는 ‘머피의 법칙(Murphy's law)’ 과 정반대 개념으로 우연히 자신에게 유리한 일만 거듭 해서 일어나는 (좋은 일만 연실 일어나는) 경우를 ‘샐리의 법칙’이라 한다.

‘샐리'는 영화(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에서 맥 라이언이 맡은 역으로 엎어지고 넘어져도 결국은 해피엔딩(Happy ending)으로 나아가는 샐리의 모습 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다.

주위에서 우연히도 자신에게 유리한 일만 거듭해서 일어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대표적인 예로는

⊙ 강의에 지각을 했는데 그날 출석을 늦게 불렀다.
⊙ 공부하다 졸린 참에 갑자기 정전된다.
⊙ 시험 때에 시험문제가 바로 5분전에 공부한 부분에서 나온다.
⊙ 영화표를 끊고 돌아서는 순간 매진이라는 푯말이 걸린다.
⊙ 극장에서 새치기를 한 덕분에 십만 번째 관객으로 뽑혀 상품을 탄다.
⊙ 건널목에 도착하자마자 신호등이 파란불로 바뀐다.
⊙ 내가 삼십분 정도 늦은 약속에 그는 삼십오 분 늦게 도착한다.
⊙ 처음 친 고스톱에서 쓰리고를 맞았는데 막판에 화투 한 장이 모자라 파토가 난다
⊙ 마음에 안 드는 스카프를 엄마에게 드린 날, 그날이 알고 보니 엄마의 생일이다.
⊙ 우산을 안가지고 나갔더니 평소 마음속에 찍어둔 그녀가 우산을 씌워준다.
⊙ 외출을 마치고 귀가하자 소나기가 내린다.
⊙ 택시 타려고 서있는데 마침 바로 앞에서 택시손님이 내린다.

▷ 모자지정(母子之情)…….

매일 창밖으로 만나는 모자(母子)가 있다. 아침 7시 반 공주중학교 앞에서 길을 건너면서 만나는 모자는 장애인이다. 아마도 금성동에 살고 있으며, 아들의 학교 등교를 위해 통학버스를 타기위해 다정한 모습으로 손을 잡고 길을 건너는 모습을 보게 된다.

항상 흐뭇함과 뿌듯함을 가진 모습에서 그들이 늘 웃음과 즐거움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한 장면을 보면서 우리는 양보의 미덕을 보일 때가 아닌가? 횡단보도에서의 일시정지 라든지……. 반가운 인사말 이라든지……. 우리는 자기의 필요에 의하여 주위에는 너무도 무관심하지 않은지 생각해 보고 싶다.

모자지정(母子之情)! 우리는 부모님으로부터 목숨보다 더 귀한 모습으로 태어나 오늘을 살고 있다. 보모의 깊은 정(情)을 다시 한 번 깊이 생각하고, 또 생각하여 오늘을 행복하게 만들어 보자. 오늘이 행복하지 않다면 그 행복은 어디에 있겠는가? 지난날의 행복? 아니면 미래의 행복?

▷ 넌 센스 퀴즈?

1. 백설공주란??답:→ 백방으로 설치고 다니는 공포의 주둥아리 
2. 선구자란? 답:→선천성 구제불능 자기 도취자
3. 천사란? 답:→ 천년 묵은 독사 
4. 신사란? 답:→ 신이 포기한 사기꾼 
5. 형사란? 답:→ 형편없는 사기꾼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