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을 베풀면 꼭 돌아온다…….

2011-10-27     강창렬 (혜천대 의료정보과 교수)

▷ 사랑을 베풀면 꼭 돌아온다…….

영국총리 윈스턴 처칠은 어린 시절 아주 나약한 소년이었다. 한번은 강(江)에서 수영을 하다가 깊은 곳으로 밀려가 익사 직전의 위험에 처했다. 그때 정원사의 아들이 용감하게 강물에 뛰어들어 처칠을 구했다.

처칠의 아버지는 소년에게 큰 선물을 주었다. “너는 내 아들의 은인이다. 네가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학비를 부담하겠다.” 소년은 학비를 지원받아 의과대학을 졸업했고, 처칠도 장성해서 영국의 총리가 되었다.

어느 날 처칠은 급성폐렴에 걸려 자리에 눕게 되었고 그때 국왕이 폐렴치료의 권위자 한 사람을 소개해주었다.

그 의사는 단 하루 만에 처칠의 폐렴을 말끔히 치료해주었다. 그 의사 이름은 플레밍 박사, 소년 처칠이 강물에 빠졌을 때 구해준 바로 그 정원사의 아들이었다.

▷ 세 가지 소원!

어떤 부잣집에서 파티를 열고 있었는데 무료해진 주인이 무언가 재미있는 게 없을까 생각했다. 이윽고 풀장에 상어 서너 마리를 넣은 다음, 파티에 사람들을 모두 모이게 하고, ‘이 풀장 끝까지 헤엄쳐서 다녀오는 이에게 무엇이든 세 가지 소원을 들어 주겠소’라고 말했다.

그러나 세 가지 소원은 탐나지만 저마다 목숨은 소중하기 때문에 누구하나 선뜻 나서는 사람이 없었다. 한동안 어색하고, 무거운 침묵이 흘렀다. 그런데 갑자기 ‘풍덩!’하는 소리와 함께 한 건장한 청년이 뛰어들더니 풀장 끝까지 헤엄쳐 갔다 왔다. 주인은 기쁜 마음으로 물었다.

“역시 젊은이라 용기가 있군! 약속대로 세 가지 소원을 들어 주겠소.”
첫 번째 소원은…….

“응접실에 걸린 엽총을 주십시오.”
“겨우 그거? 그래, 다음 소원은 무엇인가?”

“그 총에 맞는 탄환을 주세요.”
엽총과 탄환을 건네준 부인은 궁금한 표정으로 나머지 소원도 물었다. 그러자 젊은이가 처절한 목소리로 말했다.

“내 등 떠민 씨X넘들 다 나와!”

▷ 하기 어려운 일들♪

- 짜장면 먹으면서 단무지 안 먹기
- 마누라 말 잘 듣기
- 대한민국 정치인들 존경하기
- 노래방 가서 노래 안하기

▷ 넌 센스 퀴즈?

1. 남자가 뛸 때 가운데 하나가 흔들리는 것은? 답:→ 넥타이
2. 여자가 뛸 때 두개가 흔들리는 것은? 답:→ 귀걸이
3. ‘흥부가 자식을 20명 낳았다’를 다섯 글자로 하면? 답:→ 흥부 힘 좋다
4. 신혼부부가 가장 좋아하는 곤충은? 답:→ 잠자리
5. 노총각들이 가장 좋아하는 감은? 답:→ 색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