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7번 이준원 시장 후보

□출마의 변

지난 4년이 시정 전반에 걸쳐 주춧돌을 놓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던 기간 이었다면 이제 그간의 토대위에 도약을 펼칠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

시작해 놓은 일들을 잘 마무리하고 결실을 맺고 싶다. 이준원은 시민 여러분과 함께 공주의 새로운 역사를 일구어 내기 위해 민선 5기 공주시장 선거에 입후보 했다.

지난 4년간 내가 공주시장으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어린 감사를 드린다.

시민여러분의 협조와 성원에 힘입어 시민과 함께하는 힘찬 도전! 위대한 공주건설의 시정구호를 내걸고 변화하는 공주, 행복한 공주, 잘사는 공주를 만들고자 숨 가쁘게 달려 왔다.

그동안 우리의 현안문제였던 각종사업을 해결하며 동시에 공주의 먼 앞날을 내다보며 밑바탕의 큰 그림을 그려놓고 열과 성을 다해 왔다.

농사짓는 농부의 마음가짐으로 지난 4년을 경전파종(耕田播種), 관수시비(灌水施肥), 개화결실(開花結實), 수확선종(收穫選種)으로 정하고 5도2촌 주말도시 조성과 사이버 시민제 운영, 전통이 살아있는 문화 관광도시 육성, 삶을 풍요롭게 하는 자연환경 조성, 도시기반시설 및 산업경제 확충, 맞춤형 복지실현, 농업 자생력 확보, 전통시장 활성화 등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5도 2촌 주말도시 조성과 사이버 시민제도 운영으로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전국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시정성과는 시민 여러분이 함께 해 주시고 지혜와 성심을 모아 주셨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국민중심의 창조적 실용주의를 표방하고 이념과 패권, 파벌주의 한국정치를 청산하여 선거와 패권 속에 함몰된 한국 정치를 반드시 국민에게 되돌려 드릴 수 있는 심대평 국민중심연합 대표와 함께 손잡고 충청의 힘을 모아 나라를 바로 세우는 시대적 과업과 공주발전을 위해 신명을 바치고자 한다.

백제의 숨결이 함께하는 위대한 역사·문화의 도시, 21세기를 선도하며 꿈과 희망을 키우는 힘찬 도시, 활기가 넘치는 공주를 만들겠다. 공주가 거듭나는 발전을 하느냐, 아니면 또 다시 퇴보의 길로 접어드느냐는 바로 시민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다.

오는 6월 2일, 시민 여러분의 현명하신 판단을 기대하면서, 공주의 새로운 역사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창조해 나갈 각오를 새롭게 다짐한다.

□주요 공약

△물류유통중심의 경제도시
 - 대규모(약100만평) 산업(농공)단지에 대기업, 우량기업, 녹색신성장 동력산업 등 단지별 맞춤형 기업을 유치하는 등 물류유통의 중심이 되는 기업도시, 일자리가 넘쳐나는 기업도시를 만들겠다. 더불어 호남고속철 공주역세권을 공주의 성장거점으로 개발해 지역경제를 살리겠다.

△ 명품문화관광도시
- 곰나루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해 공주문화관광지를 확대하고 공주의 랜드마크로 역사·문화·관광이 함께하는 테마공원 및 복합컨벤션 센터 건립하겠다.
한옥숙박촌, 곰나루 콘도미니엄 건설 등 관광숙박시설을 확충해 머무르며 돈쓰는 매력 만점의 명품 문화관광도시를 만들겠다.

△ 나눔의 행복도시
주말도시 시범마을의 자립을 지원해 전국에서 인정한 5도2촌 마을을 시 전역으로 확산하는 등 5도2촌 알밤도시 특구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만들겠다.

또한 시민들이 건강을 증진시키고,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제민천을 아름다운 친환경 도시하천으로 탈바꿈시키고, 자연휴양림 조성 등으로 살맛나는 녹색도시를 만들겠다.

여성가장에게는 창업을 지원하고 전업주부 파트타임 일자리 마련하는 등 여성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노인종합회관 건립, 장애우 주간 보호소 신설하겠다.

사교육비 절감과 주말문화마당개최 등 교육도시의 명성을 회복해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이 바르게 자라 미래가 아름다운 공주,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

□학력 및  경력

77년 유구초등학교 졸업
80년 유구중학교 졸업
83년 공주사대 부속고등학교 졸업
87년 고려대학교 졸업(전공 행정학)
89년 서울대학교 대학원 졸업 행정학석사
96년 서울대학교 대학원 졸업 행정학박사
97~06 공주대학교 교수
97~02 공주시 시정평가단 위원
97~06 충청남도 정책자문 교수단 위원
00~02 충남교육청 정보공개 심의회 위원
00~04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행정학회 이사
04~06 대전지방법원 공주지원 조정위원
04~06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04~06 충남도의회의원 공무국외 충장 심의위원회
05~06 공주시 새마을협의회 이사
05~06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06~   (현)공주시장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