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13만 시민 여러분!

대망의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소원대로 성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해 우리 시의회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해에는 시민의 여망을 얻고 제6대 공주시의회가 출범하였으며, 13만 시민의 역량과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2010 세계대백제전”을 비롯한  대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충청인의 열망이자 지역균형발전의 시금석이었던 세종시 원안 건설과 설치법이 국회를 통과함으로써 우리지역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는 뜻 깊은 한해였습니다.

이제 제6대 시의회는 명실상부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써 시민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소중한 책임과 사명을 다하기 위해 “믿음 주는 의회, 발전하는 공주”를 의정목표로 정하고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첫째 민의를 수렴하고 시민에 한발 더 다가서는 열린 의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둘째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견제기능과 생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주력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세종특별자치시와 우리시의 상생발전을 꾀할 수 있는 시책과 지원방안 마련에 시의회가 앞장서 나갈 것이며, 시민의 역량결집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시민여러분! 

비록 우리 앞에 펼쳐진 상황이 순탄치만은 않지만 시민과 의회 그리고 집행부가 하나가 되어 지혜를 모아나간다면 반드시 발전과 번영의 미래가 펼쳐질 것으로 확신합니다.

올해도 우리 시의회가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시민여러분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길 거듭 기원 드립니다.

                                                           2011. 1. 1

                                                공주시의회의장   고 광 철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