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고와 진로체험 프로그램 연계운영협약체결

공주영상대학(총장 김수량)과 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장동식)는 ‘2010 진로체험 프로그램 연계운영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교육과학기술부가 공모한 ‘2010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道교육청과 공주교육지원청이 지원, 공주영상대학과 공주정보고등학교의 연계로 지난해 11월~1월 8일까지 운영된다.

공주지역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겨울방학기간 동안 자신의 진로문제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한 달 간의 진로·직업정보 탐색을 마친 후 그 결과에 따른 진로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영상체험, 방송체험, 게임체험, 미용체험으로 이론과 실습이 잘 어우러져 청소년들이 관련 분야의 업무를 쉽게 파악하고 느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영상대 관계자는 “산업체 경험이 풍부한 전문대학의 인적자원과 우수한 실습장에서 체험이 이루어져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 소질, 흥미를 발견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혀 자신의 진로를 미리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과 고등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부산과 공주 두 지역에서 선도적으로 실시됐으며, 그 효과가 인정되어 2011년에는 교육과학기술부사업으로 확대·시행될 예정으로 충남지역에서는 공주영상대학 등 5개 대학과 공주정보고등학교 등 다수의 중·고등학교가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