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중동초병설유치원(원장 김윤집)은 10월 20일 원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금학동 수원지 생태공원에서 바른 품성 5운동을 실천하는 가족사랑 등반대회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가족 공동체 의식의 함양과 어린이의 체력 향상, 교사와 원아, 부모가 하나 되어 유대감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등반코스는 어린이들의 신체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완만하고 평탄한 길을 선택했다.

▲ 이번 가족등반대회에서 3등을 차지한 한준희 어린이 가족

어린이들은 산행을 하면서 코스를 따라 가족과 함께 등반을 하며 업고 가기, 복불복 게임, 돌탑 쌓기, 간식 먹고 휘파람 불기, 퍼즐 완성하기, 기차 만들기, 부모님 발등타고 걷기, 보물찾기 등의 미션도 수행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가을 경치를 감상했다.

가족사랑 등반대회에 참여한 모든 가족은 낙오자 없이 모두 최종목적지에 도착했으며 가족사랑 등반대회 결과 1등은 신지영 어린이 가족, 2등은 이주훈 어린이 가족, 3등은 한준희 어린이 가족이 각각 차지했다.

1등을 차지한 안계숙씨(신지영 모)는 “지영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무척 좋았고 게다가 1등까지 하게 되어 너무 기뻐다”며 “내년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유치원 행사가 많이 추진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교사는 “가족사랑 등반대회를 통해 가족 간의 사랑과 화합을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만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동초병설유치원이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