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교장 서종열)는 10월 2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주치즈스쿨(공주 신풍면 소재)에서 ‘중·고등학교 테마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테마체험학습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한 가지 테마를 정하여 전일제로 이루어지는 현장학습으로 올해는 평소 학생들이 즐겨 먹는 피자와 치즈가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지는지와 그 제조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치즈피자 만들기를 체험했다.

이날 학생들은 치즈피자 만들기, 모짜렐라 치즈 만들기뿐만 아니라 송아지 우유주기, 레일썰매타기, 뻥튀기 체험, 동물농장 등 학생들의 흥미와 재미, 그리고 배움의 기쁨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했다.

특히, 치즈피자체험은 단백한 웰빙치즈와 우리 쌀 도우를 이용한 이색피자 만들기로 평소 전화주문으로 즐겨먹던 피자를 학생들이 도우를 빚고 여러 종류의 토핑을 얹는 등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유영진 학생(고등학교 1학년)은 “제일 좋아하는 피자를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맛있었고 정말 재미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교사는 “테마체험학습을 통한 다양한 이색체험활동이 학생들의 경험의 폭을 넓히고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던 갚진 경험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