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경찰청 제66회 경찰의 날 기념식서

공주경찰서 박희용 서장이 제 66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녹조근정훈장을 수여받았다.

충남지방경찰청(청장 김기용)은 10월 21일 오전 11시 충남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경찰관과 전·의경, 협력단체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6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공주서 총경 박희용 서장이 녹조근정훈장을 수여 받은 것을 비롯하여 서산서 태안지구대 유병옥 경위가 근정포장, 천안동남서 이홍집 경위와 홍성서 김태영 경위가 대통령 표창, 천안서북서 박민수 경위가 국무총리 표창 등 모두 16명이 정부포상을 받았고 천안서북서 유강석 경위가 행안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334명이 각종 표창을 받았다. 

대전 출신의 박희용 서장은 충남대학교 중국어문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87년 간부후보 35기 경위로 임관하여 대전 둔산서 수사과장, 충남청 생활안전과장을 거쳐 지난 1월 제58대 공주경찰서장으로 부임했다.

박희용 서장은 불필요한 실적경쟁과 경찰 편의적인 활동을 지양하고 신속한 신고 출동, 공정하고 친절한 수사, 지역주민들의 불편과 억울함을 찾아 해결해 주는 정보활동 등 경찰의 기본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지역주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주민 우선, 현장 중심’ 치안활동 방향 모색을 취임식 자리에서 강조, 하나 둘씩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