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청렴지킴이 회원 등 50여명 참석, 청렴다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창석)은 10월 21일 오전 10시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어머니 청렴지킴이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청렴한 공주교육을 위한 청렴다짐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최창석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직원들과 어머니 청렴지킴이 회원들은 ‘부패 NO, 클린 YES, 청렴한 공주교육’의 표어아래 교육지원청부터 시외버스터미널, 시장, 공주세무서 등 총 3km를 걸으며, 홍보물을 일일이 전달하며,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청렴도 향상 대책위원회와 어머니 청렴지킴이를 구성·운영하여 교육공동체의 청렴의식 함양과 청렴문화 확산 그리고 지역사회 내 다양한 분야·계층의 협력과 참여를 통한 범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최창석 교육장은 “공정하고 깨끗한 사회는 모두가 바라는 일이고 미래 사회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선물”이라며, “이번 청렴 캠페인을 계기로 교육공동체는 물론 공주시민의 청렴의식 함양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가정·학교·지역사회에 전파되기를 기대한다. 특히, 일선학교 어머니 청렴지킴이 회원들의 커다란 역할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공주중, 신월초, 중동초에서 학생들 등굣길에 맞추어 교통질서 확립 및 청렴 캠페인을 벌여 학부모와 교원들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