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컨의 가르침…….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링컨은 평생에 걸쳐 실패와 마주쳐야했다.

그는 무려 여덟 번이나 선거에서 패배 했으며, 두 번 이나 사업에 실패했고, 신경 쇠약증으로 고통 받았다.

링컨은 수없이 중단할 수도 있었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리고 중단하지 않았다. 때문에 그는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통령이 될 수 있었다.

링컨은 상원 의원 선거에서 낙선한 뒤 이렇게 말했다. “내가 걷는 길은 험하고 미끄러웠다. 그래서 나는 자꾸만 미끄러져 길바닥 위에 넘어지곤 했다.

그러나 나는 곧 기운을 차리고는 내 자신에게 이렇게 말했다.” “릴이 약간 미끄럽긴 해도 낭떠러지는 아니야!”

▷ 재판장과 나뭇가지!

어떤 사람이 담장 밑에 채소를 심었다. 그런데 옆집 나뭇가지가 담장을 넘어와서 그늘을 만들어 채소가 잘 자라지 않았다. 그래서 담장을 넘어온 가지를 잘라 달라고 요구했다.

그러자 옆집 주인은 나뭇가지를 자르면 볼품이 없기 때문에 자를 수 없다고 하였다. 두 사람은 결국 재판장 앞에 서게 되었다. 재판장은 두 사람 말을 듣더니 재판을 하루 늦추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다음날 재판정에서 나뭇가지를 자르라고 판결하였다.

사람들은 재판장에게 왜 판결을 하루 늦추었냐고 물어보았다. 재판장의 대답은 다음과 같았다.

“나뭇가지를 자르도록 판결하여 했는데 우리 집 나뭇가지가 옆집에 넘어가 있는 것이 생각이 나서 어제 집에 가서 가지를 가르고 와서 오늘 판결한 것 이었다고 하였다.”  

▷ 똑똑한 손자#

방학을 맞아 시골 외가에 놀러간 아이가 닭에게 김이 펄펄 나는 뜨거운 물을 주고 있는 것이었다. 그 모습을 본 할머니가 펄쩍 뛰며 소리를 쳤다.

“아니, 애야? 너 지금 뭐하고 있는 거니? 닭한테 왜  뜨거운 줄을 줘!"

그러자 손자가 대답했다.

“아이 할머니도……. 그래야 삶은 달걀이 나오고 바로 먹을 수 있잖아요…….”
  
▷ 넌 센스 퀴즈?

1.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가지고 있으면서, 이것을 보면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 수 있는 것은? 답:→ 이름

2. 돼지가 열 받으면 어떻게 될까? 답:→ 바베큐

3. "엉엉 울다가 하하웃는 사람"을 5글자로 줄이면? 답:→ 아까운사람

4. "창밖의 여자" 보다 더 슬픈 여자는? 답:→ 창틀에 낀 여자

5. "아홉 명의 자식"을 세 글자로 줄이면? 답:→ 아이구

6. 토끼가 제일 잘하는 행동은? 답:→ 토끼기(도망가기)

7. 별 중에 가장 슬픈 별의 이름은? 답:→ 이별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