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 직장 체험 통한 소통의 시간 가져

“경찰관인 엄마가 무슨 일을 하는지 오늘 처음으로 알게 됐어요.”, “주말에도 출근하는 아빠를 보며 짜증을 내고 불만도 많았는데 이제는 안 그럴 겁니다. 아빠 사랑해요”

처음으로 엄마 아빠의 직장을 찾은 길지연 양(6학년)과 백민기(6학년) 군이 체험행사를 마친 소감을 자못 숙연하게 표현했다.

충남지방경찰청은 학교폭력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1월 13일 ‘부모님 직장체험 캠프’를 개최하고 엄마아빠의 직장 체험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경찰관 자녀 53명을 청사로 초청해 무전기와 화상회의 체험을 시작으로 교통순찰차와 싸이카 탑승, 거짓말탐지기와 다기능 증거분석실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경찰청사 견학 외에도 엄마 아빠가 근무하는 사무실을 찾아 동료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부모님이 담당하는 업무를 직접 체험해 보는 의미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류정선 경사는 “아이들에게 아빠가 무슨 일을 하는지 제대로 얘기해 준 적이 없었던 것 같다”며 “아이들의 눈으로 아빠의 직장을 체험하고 서로를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지방경찰청은 초등학생 자녀에 이어 오는 1월 18일에는 중·고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한 직장체험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