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고용촉진과 자립기반 지원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7월 6일 오전 10시부터 청사주차장에서 장애인들의 고용 촉진과 자립기반 지원을 위해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표적인 사회취약계층인 중중장애인들이 근무하는 도내 총 19개 생산 및 판매업체의 물품을 전시하여 판매했다.

주요 판매 품목은 공공기관에서 주로 사용하는 복사용지, 화장지, 문서화일, 봉투와 같은 각종 사무용품과 서림직업재활원의 장갑, 공주정명학교의 도자기, 두리사랑보호작업장의 제빵류 등 장애인의 장인정신과 섬세한 손길, 따뜻한 정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이다.

이번 행사는 충남경찰청 소속 전 경찰서는 물론 충청남도, 충남교육청, 대전지방국세청, 대전지방국토관리청, 농협충남지역본부, 충남대병원, 각 시·군 등 대전·충남지역의 많은 기관들이 동참하고, 일반 시민들도 대거 참가했다.

정용선 충남경찰청장은 “그동안 많은 분야에서 소외되어 왔던 장애인들의 권익증진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이번 구매 박람회가 충남을 전국에서 장애인들이 가장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어 가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경찰청은 장애인 단체와 업무협약 체결(6.20), 전 경찰서에 장애인 전담경찰관 지정(6.18), 전국 경찰에서 최초로 노인장애인계를 신설(6.26)하는 등 범죄로부터 장애인의 안전 확보와 권익증진에 힘쓰고 있으며, 장애인 맞춤치안정책으로 장애인 교통사고예방과 이동권 보장 등 모두 14개 과제들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