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에게 사랑 실천 봉사활동 전개

공주시 자원봉사센터가 2012년도를 자원봉사 활성화 원년으로 삼고 이웃에게 재능을 기부하고 함께 동참 할 재능 나눔 봉사자를 대대적으로 모집한다.

첫 모집 분야로는 도배와 장판봉사 재능 보유자, 전기배선수리, 보일러수리, 가스점검, 미장공 및 가사정리 재능 보유자이다. 또한, 재능 기부로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 할 도배, 장판 업체에 대한 사업장도 함께 모집한다.

도배·장판 재능 나눔 봉사단이 구성되면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가정에게 재능 나눔과 사랑 실천 봉사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재능 나눔 봉사자로 신청한 자원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우선가입 및 자원봉사활동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돈이나 물품 기부는 1회성으로 그치지만 재능 기부는 각자의 전문성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기부형태라는 점에서 한 단계 진화한 기부 모델”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재능 나눔 봉사자 신청은 연중 가능하며, 8월까지를 집중모집 기간으로 운영한다. 신청은 1365 나눔 포털(www.1365.go.kr)이나, 전화(☏840-8138, 8134) 및 공주시자원봉사센터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주시 자원봉사센터(☏840-81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