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무령왕·왕비 선발대회 신청 접수, 본선대회 공개방송 예정

공주시가 제58회 백제문화제 개막식과 웅진성 퍼레이드를 빛낼 무령왕·왕비, 왕자, 공주를 선발한다.

▲ 사진은 지난해 무령왕왕비 선발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8월 27일까지로 무령왕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30세 이상의 기혼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왕비는 무령왕으로 선발된 자의 배우자가 자동 선발된다.

왕자와 공주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16세 이상 29세 이하의 남자, 여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서류심사, 예선, 본선으로 진행되며, 심사기준은 공주, 백제, 백제문화제에 대한 이해, 특기 발표, 신체미, 백제의 얼을 기리고 그 정신을 계승할만한 맵시와 적극성을 평가한다.

특히, 올해 무령왕·왕비 선발 대회는 지난해와 다르게 후보자들이 1박 2일 동안 공주시티투어에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를 수행하고, 그 과정을 심사에 포함할 예정이다.

9월 22일 본선대회를 통해 무령왕·왕비, 왕자, 공주를 최종 선발하며, 대회는 대전KBS 공개홀에서 공개방송으로 진행되고, 9월 27일 대전KBS에서 오후 5시 2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무령왕·왕비는 각 50만원, 왕자·공주는 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백제문화제 기간 중 숙박, 급식비, 일비가 제공된다.

행사 후에는 1년 동안 공주시 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각종 이벤트, 각종 홍보물, 홈페이지 등에서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응모는 응모원서 1부, 서약서 1부, 주민등록 초본 1통을 이메일(kalpd@kbs.co.kr), 우편, 방문접수(우314-090 공주시 봉황로 125 공주시청 관광과) 로 제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를 참고하거나 관광과로(☏041-840-286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