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두콩 한 알…….

어느 날, 원숭이 한 마리가 완두콩이 가득 찬 항아리를 발견했다. 원숭이는 기뻐하며 두 손에 완두콩을 한 움큼씩 쥐고 나무위로 올라갔다.

혹시나 다른 원숭이에게 빼앗길까 봐 나뭇잎 뒤에 숨어서 맛있게 완두콩을 먹고 있었다. 그때 원숭이 손안에 있던 완두콩 한 개가 땅 바닥으로 ‘톡’하고 떨어졌다.

순간, 원숭이는 깜짝 놀라 하마터면 손에 쥐고 있던 완두콩을 모두 놓칠 뻔했다. 얼른 땅으로 내려온 원숭이는 몸을 숙이고 나무 근처를 살폈다.

그러나 떨어진 완두콩은 보이지 않았다. 마침내 원숭이는 두 손에 쥐고 있던 완두콩을 모두 내버린 채 떨어진 완두콩 한 개를 찾는데 온 신경을 쏟았다.

나무 주위를 샅샅이 뒤졌지만, 완두콩 한 개는 끝내 찾을 수 없었다. 결국 원숭이는 천금을 잃은 듯 한 숨을 푹푹 쉬며 빈손으로 그 자리를 떠났다. 욕심을 버리고 나눔의 지혜를 깨닫게 되었을까요?

▷ 반했습니다!

어느 회사 복사실에 못생긴 여직원이 들어왔다.
마침 먼저 와있던 잘생긴 남자 직원이 복사를 하다말고 한참 여직원을 바라보더니 떨리는 목소리로 말했다.
“바, 반……. 반했습니다!”
그 말을 들은 여직원은 너무 기쁘고 감격스러워서 눈을 빤짝이며 어쩔 줄 몰라 했다.
그러자 남자 직원이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나머지 반, 금방 끝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 말 되네

말썽꾸러기 꼬마가 교실에서 방귀를 뀌더니 손으로 그 냄새를 잡아다가 짝꿍 코에 내밀었다. 이를 본 선생님이 화를 내며 꼬마를 교실 밖으로 내쫓았다. 그런데 지나가던 교장 선생님이 계속 웃고 있는 꼬마를 보고 말했다.
“학생! 자네는 왜 밖에 나와 있는 거지?”
“교실 안에서 방귀를 뀌어서 선생님이 쫓아냈어요.”
“그런데 왜 그렇게 웃고 있지?”
“웃기잖아요! 저 친구들은 교실 안에서 내 방귀 냄새를 맡고 있고, 저는 좋은 공기 쐬며 밖에 나와 있잖아요.”

▷ 넌 센스 퀴즈?

1. 소금을 비싸게 파는 방법은? 답:→ 소와 금을 나누어 팔면 된다.

2. 깨끗한 친구를 사귀려면 어디로 가야할까? 답:→ 목욕탕

3. 닭이 길가다 넘어진 것을 두 글자로 줄이면? 답:→ 닭꽝

4. 너무 아는 척 하는 사람을 네 글자로 줄이면? 답:→ 앎적 존재

5. 컴퓨터 중독자가 좋아하는 노래는? 답:→ 매일(mail) 매일(mail) 기다려

6. 창피도 체면도 모르는 사나이? 답:→ 넉살

7. 우리나라에서 잠이 가장 많은 가수는? 답:→ 이미자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